농심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시장 점유율 확대와 비주력 제품군의 해외 판매 증가에 따른 긍정적 성과가 예상됐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17일 농심 목표주가를 기존 29만 원에서 34만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농심 주가는 직전 거래일인 14일 25만7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 연구원은 “2019년에 시장 점유율이 꾸준히 회복됐고 향후 더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며 “전통 제품 외 비주력 제품군의 해외 판매 확대로 고무적 성과가 기대된다”고 파악했다.
지난해 농심의 국내 라면시장 점유율은 55.4%인 것으로 추정됐다. 전년보다 1% 늘어난 것이다. 미국과 중국의 유통 채널 확대로 해외사업 매출도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예상됐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효과도 실적에 반영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됐다. 짜파구리는 농심 제품인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활용해 조리하는 레시피로 2009년 한 누리꾼이 처음 만들어 공개한 뒤 대중적으로 확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기생충에 짜파구리가 등장하며 미국 등 해외에서 농심 제품 매출이 늘어나 영업이익이 함께 증가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한 연구원은 “기생충 효과에 힘입어 2020년 농심 연결 영업이익은 962억 원에 이를 수 있다”며 “하지만 영화 인기의 지속 여부를 따지기에는 너무 이른 초기 단계라 일부분만 실적 추정치에 반영한 뒤 추후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2020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5395억 원, 영업이익 926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 실적 추정치와 비교해 매출은 8.3%, 영업이익은 17.4%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