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면세점 매출 성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면세점에서 판매제한 완화로 향후 매출 성장세가 가팔라질 가능성은 있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3일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를 기존 39만 원에서 37만 원으로 낮춰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2일 31만4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실적 추정치 하향 조정에 따라 목표주가를 내린다”며 “37만 원의 목표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R) 37배로 글로벌 화장품 그룹과 비교해도 다소 높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률이 가장 높은 면세점 채널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성장에 머물렀다”며 “이는 기존 추정치 45%를 하회하는 수치”라고 파악했다.
박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 면세점 매출 성장률이 30% 수준으로 떨어지면 영업이익이 기존 추정치보다 90억 원 감소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2분기 아모레퍼시픽 중국 법인 성장률은 17%로 추정된다”며 “면세점과 중국 법인을 제외하면 전문점, 대형마트, 백화점 등의 채널은 대체로 매출이 감소세”라고 바라봤다.
다만 면세점에서 향후 실적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망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한 브랜드에서 5개 제품만 살 수 있도록 한 면세점 판매 제한을 품목별 5개로 완화했다. 1인당 구매금액도 1천 달러에서 2천 달러로 확대했다.
당초 중국인 보따리상(따이공)의 대량 매입을 막기 위한 조치였는데 이런 제한을 완화하면서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돤다.
박 연구원은 “이러한 판매제한 완화는 아모레퍼시픽 면세점 매출이 중국 인바운드 기반에서 따이공 기반으로 바뀜을 의미한다"며 “실적 추정치를 상향 조정할 수 있는 이유”라고 파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분기 매출 1조3340억 원, 영업이익 1570억 원의 실적을 낸 것으로 추산됐다. 2017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55% 늘어난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