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시아나항공이 올해 1분기 영업적자 규모를 줄였고 2개 분기 만에 순이익을 내며 흑자로 돌아섰다.
아시아나항공은 14일 매출 1조7430억 원, 영업손실 7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 늘어났으며,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보다 233억 원이 감소했다.
또 2개 분기만에 처음으로 순이익 1108억 원을 기록했다.
재무구조와 실적 개선 영향으로 아시아나항공의 1분기 부채비율 역시 1069.4%로 개선됐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967%포인트, 전년 말보다 169%포인트 낮아진 수치다.
1분기 여객사업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6.1% 늘어난 1조2017억 원을 기록했다.
설 명절과 삼일절 등 연휴 수요에 맞춘 증편과 고수익 부정기편 운영, 일본노선 호조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
화물사업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증가한 3709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인상 예고에 따라 사전 운송물량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아시아나항공은 “화물기 기단 확장에 따라 증가한 공급으로 시장주도물량인 전자상거래와 반도체 장비, 자동차 부품 등 고부가가치 상품 운송에 주력해 수익이 증대됐다”고 설명했다. 김호현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14일 매출 1조7430억 원, 영업손실 7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아시아나항공이 올해 1분기 영업손실 79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 폭을 줄이는 데 성공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 늘어났으며,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보다 233억 원이 감소했다.
또 2개 분기만에 처음으로 순이익 1108억 원을 기록했다.
재무구조와 실적 개선 영향으로 아시아나항공의 1분기 부채비율 역시 1069.4%로 개선됐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967%포인트, 전년 말보다 169%포인트 낮아진 수치다.
1분기 여객사업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6.1% 늘어난 1조2017억 원을 기록했다.
설 명절과 삼일절 등 연휴 수요에 맞춘 증편과 고수익 부정기편 운영, 일본노선 호조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
화물사업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증가한 3709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인상 예고에 따라 사전 운송물량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아시아나항공은 “화물기 기단 확장에 따라 증가한 공급으로 시장주도물량인 전자상거래와 반도체 장비, 자동차 부품 등 고부가가치 상품 운송에 주력해 수익이 증대됐다”고 설명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