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대한통운은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9926억 원, 영업이익 854억 원, 순이익 410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4% 늘었다. 영업이익은 21.9%, 순이익은 26.1% 줄었다.
회사 측은 “시장수요 변화에 대응한 기술역량 기반 신규수주가 늘었으나 내수소비 침체 영향이 불가피했다”며 “주 7일 배송서비스 ‘매일 오네’, 미국 내 콜드체인 물류 등 신사업 확대와 창고보관(W&D), 수송 등 신규수주 사업의 초기 원가 증가로 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택배·이커머스 부문(O-NE 부문)이 부진했고, 계약물류(CL)과 글로벌 부문은 제자리걸음했다.
택배·이커머스 부문은 1분기 매출 8762억 원 영업이익 343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6.5%, 영업이익은 35.9% 각각 줄었다.
CJ대한통운 측은 “극심한 소비경색에 따른 물량 감소와 ‘매일 오네’ 등 신규 서비스 초기 원가부담으로 실적이 후퇴했다”고 말했다.
계약물류 부문은 매출 8135억 원, 영업이익 397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16.7% 늘고, 영업이익은 3.9% 감소했다.
CJ대한통운은 “창고보관(W&D) 사업에서의 신규수주가 지속되고 수송물류 확대로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며 “대형수주 초기 운영 안정화 원가 영향으로 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부문은 매출 1조1430억 원, 영업이익 116억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6.2% 늘고 영업이익은 변화가 없었다.
회사 측은 “전 세계 교역 악화에도 미국·인도 중심 견조한 성장을 지속했다”며 “미국 내 물류거점 확장 초기의 고정비를 반영해 수익성이 하락했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4% 늘었다. 영업이익은 21.9%, 순이익은 26.1% 줄었다.

▲ CJ대한통운은 1분기 내수소비 침체와 신사업 초기 고정비 등의 영향으로 택배·이커머스 부문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감소한 것으로 13일 집계했다.
회사 측은 “시장수요 변화에 대응한 기술역량 기반 신규수주가 늘었으나 내수소비 침체 영향이 불가피했다”며 “주 7일 배송서비스 ‘매일 오네’, 미국 내 콜드체인 물류 등 신사업 확대와 창고보관(W&D), 수송 등 신규수주 사업의 초기 원가 증가로 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택배·이커머스 부문(O-NE 부문)이 부진했고, 계약물류(CL)과 글로벌 부문은 제자리걸음했다.
택배·이커머스 부문은 1분기 매출 8762억 원 영업이익 343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6.5%, 영업이익은 35.9% 각각 줄었다.
CJ대한통운 측은 “극심한 소비경색에 따른 물량 감소와 ‘매일 오네’ 등 신규 서비스 초기 원가부담으로 실적이 후퇴했다”고 말했다.
계약물류 부문은 매출 8135억 원, 영업이익 397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16.7% 늘고, 영업이익은 3.9% 감소했다.
CJ대한통운은 “창고보관(W&D) 사업에서의 신규수주가 지속되고 수송물류 확대로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며 “대형수주 초기 운영 안정화 원가 영향으로 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부문은 매출 1조1430억 원, 영업이익 116억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6.2% 늘고 영업이익은 변화가 없었다.
회사 측은 “전 세계 교역 악화에도 미국·인도 중심 견조한 성장을 지속했다”며 “미국 내 물류거점 확장 초기의 고정비를 반영해 수익성이 하락했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