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진에어가 환율·유가 하향안정세에 힘입어 비용을 안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됐다.
안도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9일 “진에어의 1분기 영업비용은 지난해 1분기보다 8% 증가했다”며 “유류비 감소에도 인건비·정비비·사용권자산상각비 등이 증가가 비용 증가를 견인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안 연구원은 “현재 환율이 하향안정화 될 가능성이 높고, 낮은 유가 수준이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며 “(진에어의) 전체 비용 증가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진에어는 2025년 매출 1조4820억 원, 영업이익 139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24년보다 매출은 1% 늘고, 영업이익은 15% 줄어드는 것이다.
안 연구원은 “환율이 안정화된다면, 해외여행 수요 성장세는 한층 가팔라질 수 있다”며 “일본 노선 위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나, 진에어의 운임방어력은 다른 저비용항공사보다 우위인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향후 ‘통합 LCC’ 출범을 주가 상승동력으로 평가했다.
모기업 대한항공은 2026년 아시아나항공과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두 항공사 아래의 저비용항공사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이 진에어를 중심으로 통합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 연구원은 “통합방식을 구체화하면 네트워크 확장효과와 국내 저비용항공사 1위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이날 진에어 목표주가 1만2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는 각각 유지됐다.
8일 진에어 주가는 9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신재희 기자
안도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9일 “진에어의 1분기 영업비용은 지난해 1분기보다 8% 증가했다”며 “유류비 감소에도 인건비·정비비·사용권자산상각비 등이 증가가 비용 증가를 견인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 안도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올해 환율·유가의 하향안정세에 힘입어 인건비, 정비비 등의 상승에도 비용증가가 제한적일 것이라고 9일 전망했다.
안 연구원은 “현재 환율이 하향안정화 될 가능성이 높고, 낮은 유가 수준이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며 “(진에어의) 전체 비용 증가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진에어는 2025년 매출 1조4820억 원, 영업이익 139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24년보다 매출은 1% 늘고, 영업이익은 15% 줄어드는 것이다.
안 연구원은 “환율이 안정화된다면, 해외여행 수요 성장세는 한층 가팔라질 수 있다”며 “일본 노선 위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나, 진에어의 운임방어력은 다른 저비용항공사보다 우위인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향후 ‘통합 LCC’ 출범을 주가 상승동력으로 평가했다.
모기업 대한항공은 2026년 아시아나항공과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두 항공사 아래의 저비용항공사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이 진에어를 중심으로 통합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 연구원은 “통합방식을 구체화하면 네트워크 확장효과와 국내 저비용항공사 1위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이날 진에어 목표주가 1만2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는 각각 유지됐다.
8일 진에어 주가는 9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