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10주년을 맞은 GS25의 음악축제인 'GS25 2024 뮤비페(뮤직앤비어페스티벌)'에 역대 최대 규모의 관객들이 모였다.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4일 'GS25 2024 뮤비페'에 7만 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2015년 첫 행사 참가자 수 5천 명과 비교하면 규모가 13배 증가한 셈이다.
첫 행사부터 올해 행사까지 누적 참가자는 현장 행사 기준 30만 명이다. 코로나 기간에 실시한 온라인 콘서트를 포함하면 130만 명을 넘어섰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GS리테일은 뮤비페가 10년 동안 이어져올 수 있었던 주요 원인으로 고객 관점에서 섭외한 출연진을 꼽았다.
박재범, 비와이, 볼빨간사춘기, 에일리, god, 제시, 다이나믹듀오 등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아티스트를 섭외해 '올 장르 페스티벌'로 꾸며온 것이 주효했다는 것이다.
2022년부터 '전국투어'로 진행하며 지역 격차 해소에 힘쓴 점도 성공 요인 가운데 하나로 꼽았다.
GS25 뮤비페는 2022년 일산과 부산, 23년 일산, 부산, 보령, 양양 등 4곳에서 진행됐으며 올해는 일산, 부산, 속초에서 진행됐다.
이정표 GS리테일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4O) 부문장은 "뮤비페 10주년 성과는 GS25가 넷플릭스, 게임, 음반, 전시, 스포츠 등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 협업을 통해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올해 뮤비페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5천 명의 외국인 관광객도 함께한 만큼 GS25가 글로벌 문화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4일 'GS25 2024 뮤비페'에 7만 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 2024 GS25 뮤비페에 역대 최대 규모의 관객이 참석했다. 사진은 2024 뮤비페 부산공연장. < GS리테일 >
2015년 첫 행사 참가자 수 5천 명과 비교하면 규모가 13배 증가한 셈이다.
첫 행사부터 올해 행사까지 누적 참가자는 현장 행사 기준 30만 명이다. 코로나 기간에 실시한 온라인 콘서트를 포함하면 130만 명을 넘어섰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GS리테일은 뮤비페가 10년 동안 이어져올 수 있었던 주요 원인으로 고객 관점에서 섭외한 출연진을 꼽았다.
박재범, 비와이, 볼빨간사춘기, 에일리, god, 제시, 다이나믹듀오 등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아티스트를 섭외해 '올 장르 페스티벌'로 꾸며온 것이 주효했다는 것이다.
2022년부터 '전국투어'로 진행하며 지역 격차 해소에 힘쓴 점도 성공 요인 가운데 하나로 꼽았다.
GS25 뮤비페는 2022년 일산과 부산, 23년 일산, 부산, 보령, 양양 등 4곳에서 진행됐으며 올해는 일산, 부산, 속초에서 진행됐다.
이정표 GS리테일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4O) 부문장은 "뮤비페 10주년 성과는 GS25가 넷플릭스, 게임, 음반, 전시, 스포츠 등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 협업을 통해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올해 뮤비페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5천 명의 외국인 관광객도 함께한 만큼 GS25가 글로벌 문화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