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생활건강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4분기에도 중국 부진이 이어지면서 시장예상치를 밑도는 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KB증권 "LG생활건강 목표주가 하향, 의미 있는 실적 개선 기대 힘들어"

▲ KB증권이 28일 LG생활건강 4분기도 중국 부진이 이어지며 실적 부진을 예상해 LG생활건강(사진)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28일 LG생활건강 목표주가를 기존 50만 원에서 45만 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LG생활건강 주가는 27일 35만5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이 4분기 시장예상치를 믿도는 실적을 낼 것으로 추정한다”며 “중국법인과 면세채널 매출의 2024년 회복 여부, 브랜드 재단장 성과 등이 확인될 때까지 주가 반등은 쉽지 않을 전망”이라고 바라봤다.

LG생활건강은 2023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6547억 원, 영업이익 472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2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9%, 영업이익은 63% 감소하는 것이다.

같은 기간 시장예상치와 비교해도 매출은 4%, 영업이익은 26% 줄어든 수준이다.

4분기에도 화장품부문의 실적이 부진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LG생활건강은 2023년 4분기 화장품부문에서 매출 7108억 원, 영업이익 36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됐다. 2022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96% 줄어드는 것이다.

박 연구원은 “고마진 채널인 면세점과 중국법인의 매출 하락으로 인해 4분기 화장품부문 영업이익률도 1년 전보다 8.6%포인트 축소된 0.5%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국법인 매출 회복 없이는 단기간에 의미있는 실적 개선을 기대하긴 힘든 상황”이라고 내다봤다.

중국은 LG생활건강의 핵심 판매 지역으로 2022년 중국 매출만 1조1680억 원을 거둬 전체 화장품 매출의 26.3%에 이른다. 

여기에 중국 보따리상 중심의 면세점까지 고려하면 중국발 매출 비중은 최대 67%에 이른다.

박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이 강도 높은 쇄신을 위해 2023년 후 브랜드에 대한 재단장 및 글로벌 사업도 과거 대비 공격적 확장 계획을 밝혔다”면서도 “다만 미국과 일본 등에서 성장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점진적으로 이뤄질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LG생활건강은 2023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8923억 원, 영업이익 4795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2년과 비교해 매출은 4.1%, 영업이익은 32.6% 줄어드는 것이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