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이 주력사업인 엔진부문에서 장기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지윤 대신증권 연구원은 6일 “한화테크윈이 엔진사업에서 보유한 잠재력은 아직 제대로 부각되지 않았다”며 “한화테크윈은 엔진사업 덕에 최소한 2030년까지 성장성을 유지해나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화테크윈, 엔진사업 덕에 장기적 성장 예상  
▲ 신현우 한화테크윈 항공 방산부문 대표이사 부사장.
한화테크윈은 최근 2년 동안 모두 70억 달러에 이르는 항공기엔진 부품사업을 수주했다.

2014년 미국 항공기엔진 제작기업인 P&W로부터 기어드터보팬(GTF) 엔진부품(9억 달러)을 수주한 것을 시작으로 2015년에 GE LEAP엔진부품(4억3천만 달러), P&W 엔진부품 공급권(17억 달러), P&W와 차세대 엔진 국제공동개발사업 계약(38억 원) 등을 수주했다.

한화테크윈은 한국형전투기(KF-X)사업의 엔진을 개발하기 위해 7월에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과 기술협력 계약을 맺기도 했다.

이 연구원은 한화테크윈이 P&W와 GTF엔진 국제공동개발사업을 완료할 경우 영업이익률을 두자릿수까지 끌어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한화테크윈은 현재 엔진사업부문에서 6~7%의 영업이익률을 내고 있다. 글로벌 엔진부품 기업들의 평균 영업이익률이 약 15%인 점을 감안하면 낮은 수준이다.

한화테크윈은 2분기에 인수한 한화디펜스(옛 두산DST)와 수직계열화 효과도 볼 것으로 전망된다.

이 연구원은 “한화테크윈은 K-9 자주포뿐 아니라 한화디펜스의 장갑차까지 한데 묶어 수출을 진행할 것”이라며 “뛰어난 성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K-9 자주포의 해외수출 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수익성이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화테크윈은 올해 매출 3조4740억 원, 영업이익 1820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33% 늘어나는 것이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