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화장품 산업이 중국 단체 관광 재개에 따른 면세 회복과 비중국 매출 비중 증가로 호재를 반영해 나갈 것으로 전망됐다.
화장품 산업은 회복 강도가 더딜 순 있어도 회복으로 방향성을 잡아나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28일 화장품산업 보고서에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유지했다.
10일 중국 외교부를 통해 중국인들의 한국 단체 관광이 재개된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중국 개별관광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한국~중국 항공 노선도 55~60% 가량 정상화됐다.
박 연구원은 “억눌려 있던 단거리 해외여행 수요가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국내 면세를 비롯해 내수 유통 채널들의 긍정적 수혜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이어 "다만 중국 현지 소비는 불안 요소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화장품 브랜드사들은 중국 매출 비중을 줄이고 있다.
주요 화장품 브랜드사들의 2022~2023년 해외 배출 비중은 평균 50%를 상회하지만 중국 매출 비중은 25% 이하로 감소했다.
중소형사들의 실적 강세는 대부분 국내와 일본, 북미에서 나오는 것으로 파악됐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중국 현지 매출 비중이 20%대로 타사와 비교해 큰 편이지만 이들 대형사들의 투자 포인트는 중국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보다 구조조정과 브랜드 리뉴얼 성과로 제시됐다.
박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아모레G)을 비롯해 중소 브랜드사에 대해 긍정적 매수 관점에서 접근이 선호된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
화장품 산업은 회복 강도가 더딜 순 있어도 회복으로 방향성을 잡아나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 화장품 산업이 중국 단체 관광 재개에 따른 면세 회복과 비중국 매출 비중 증가로 호재를 반영해 나갈 것으로 전망됐다. 사진은 롯데면세점 서울 명동본점에 중국인 단체관광객(유커)이 방문한 모습.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28일 화장품산업 보고서에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유지했다.
10일 중국 외교부를 통해 중국인들의 한국 단체 관광이 재개된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중국 개별관광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한국~중국 항공 노선도 55~60% 가량 정상화됐다.
박 연구원은 “억눌려 있던 단거리 해외여행 수요가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국내 면세를 비롯해 내수 유통 채널들의 긍정적 수혜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이어 "다만 중국 현지 소비는 불안 요소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화장품 브랜드사들은 중국 매출 비중을 줄이고 있다.
주요 화장품 브랜드사들의 2022~2023년 해외 배출 비중은 평균 50%를 상회하지만 중국 매출 비중은 25% 이하로 감소했다.
중소형사들의 실적 강세는 대부분 국내와 일본, 북미에서 나오는 것으로 파악됐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중국 현지 매출 비중이 20%대로 타사와 비교해 큰 편이지만 이들 대형사들의 투자 포인트는 중국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보다 구조조정과 브랜드 리뉴얼 성과로 제시됐다.
박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아모레G)을 비롯해 중소 브랜드사에 대해 긍정적 매수 관점에서 접근이 선호된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