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전용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를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하나카드는 15일부터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를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 전용 ARS와 고객센터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받아

▲ 하나카드 로고.


매일 오전 0시30분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자동응답시스템과 고객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첫 날인 15일은 5부제에 맞춰 출생년도 끝자리가 5와 0인 고객만 신청할 수 있으며 16일부터는 출생년도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자동응답시스템을 통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때는 비밀번호, 본인인증 등을 거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전용 자동응답시스템과 고객센터 신청서비스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이 필요한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기 어렵거나 영업점 등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