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애플이 2022년 전 세계 태블릿 시장에서 독주체제를 더욱 강화한 것으로 조사됐다.
6일 미국 시장분석기관 IDC의 최근 집계자료를 보면 애플은 2022년 6180만 대의 태블릿을 출하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1년 보다 7% 증가한 것이다.
애플은 지난해 태블릿 시장에서 38%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2021년(34.3%)보다 3.7%포인트 높아졌다.
애플의 성장세는 12.9인치 아이패드프로와 10.9인치 아이패드 등 신제품이 고개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덕분으로 분석됐다.
태블릿 시장 2위는 삼성전자가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2022년 태플릿 출하량은 3030만 대로 2021년보다 0.8% 줄었다. 다만 시장점유율은 18.6%로 2021년(18.2%)에서 소폭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아시아/태평양(일본과 중국 제외) 및 서유럽 태블릿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최근에는 프리미엄 태블릿 라인업에 집중해 수익성을 높인 것으로 분석됐다.
3~5위는 아마존, 레노버, 화웨이로 모두 2021년과 비교해 역성장했으며 특히 레노버의 태블릿 출하량은 34.6% 줄어들었다.
2022년 전체 태블릿 시장(출하량 1억6280만 대)은 2021년 대비 3.3% 감소했다. 출하량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훨씬 웃돌았지만 최근 2년(2020~2021년) 사이 보인 성장세는 완전히 꺾였다.
2022년 4분기만을 봤을 때 애플과 삼성전자의 성장률은 전년 대비 각각 28.8%, 7.1%였던 반면 레노버, 아마존, 화웨이의 출하량은 각각 49.9%, 17.3%, 8.6%씩 하락했다.
IDC는 “애플은 태블릿 분야에서 확실한 선두주자를 지켰다”며 “2022년에는 샤오미와 오포와 같은 새로운 업체가 태블릿 시장에 진입했고 레노버는 여러 상업 프로젝트의 종료로 태블릿 출하량이 눈에 띄게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나병현 기자
6일 미국 시장분석기관 IDC의 최근 집계자료를 보면 애플은 2022년 6180만 대의 태블릿을 출하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1년 보다 7% 증가한 것이다.

▲ 미국 시장분석기관 IDC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애플은 2022년 글로벌 태블릿 시장에서 독추체제를 더욱 강화했다.
애플은 지난해 태블릿 시장에서 38%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2021년(34.3%)보다 3.7%포인트 높아졌다.
애플의 성장세는 12.9인치 아이패드프로와 10.9인치 아이패드 등 신제품이 고개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덕분으로 분석됐다.
태블릿 시장 2위는 삼성전자가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2022년 태플릿 출하량은 3030만 대로 2021년보다 0.8% 줄었다. 다만 시장점유율은 18.6%로 2021년(18.2%)에서 소폭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아시아/태평양(일본과 중국 제외) 및 서유럽 태블릿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최근에는 프리미엄 태블릿 라인업에 집중해 수익성을 높인 것으로 분석됐다.
3~5위는 아마존, 레노버, 화웨이로 모두 2021년과 비교해 역성장했으며 특히 레노버의 태블릿 출하량은 34.6% 줄어들었다.
2022년 전체 태블릿 시장(출하량 1억6280만 대)은 2021년 대비 3.3% 감소했다. 출하량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훨씬 웃돌았지만 최근 2년(2020~2021년) 사이 보인 성장세는 완전히 꺾였다.
2022년 4분기만을 봤을 때 애플과 삼성전자의 성장률은 전년 대비 각각 28.8%, 7.1%였던 반면 레노버, 아마존, 화웨이의 출하량은 각각 49.9%, 17.3%, 8.6%씩 하락했다.
IDC는 “애플은 태블릿 분야에서 확실한 선두주자를 지켰다”며 “2022년에는 샤오미와 오포와 같은 새로운 업체가 태블릿 시장에 진입했고 레노버는 여러 상업 프로젝트의 종료로 태블릿 출하량이 눈에 띄게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