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주식 투자의견도 매수로 상향됐다.

인적분할 이후 사업회사 가치만으로도 주가가 오를 여지가 충분한 것으로 전망됐다.
 
두산인프라코어 목표주가 높아져, "사업회사만 봐도 가치 충분해"

▲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 사장.


이동헌 대신증권 연구원은 14일 두산인프라코어 목표주가를 기존 1만1천 원에서 1만8천 원으로 높여잡았다. 투자의견은 기존 시장수익률(Marketperform)에서 매수(BUY)로 상향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식은 인적분할 및 분할합병에 따라 6월28일 종가 1만4450원에 거래 정지중이다. 21일 재상장 후 거래가 재개된다.

이 연구원은 “두산인프라코어는 돈 잘 버는 회사다”며 “현재 주가는 중공업부분을 빼고 봐도 싸다”고 말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인적분할을 통해 투자회사와 사업회사로 나눈 뒤 투자회사는 두산중공업을 흡수합병하고 사업회사는 현대중공업지주로 매각된다. 분할 비율은 69 대 31이다.

투자회사의 두산중공업 흡수합병에 따라 기존 두산인프라코어 주주들은 분할 이후 두산중공업 주식과 사업회사 주식을 받게된다. 

이 가운데 두산중공업 주가가 5월초 1만2천 원대에서 7월 현재 2만5천 원대까지 올라 두산인프라코어 투자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 연구원은 두산중공업과 합병하는 투자회사뿐 아니라 사업회사만 놓고 봐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다.

사업회사는 2021년에 영업이익 3478억 원, 순이익 110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분할기준 시가총액은 1조1316억 원인데 상각전이익 대비 기업가치 비율(EV/EVITDA) 5.6배를 적용하면 시가총액이 1조4100억 원까지 증가할 수 있다고 봤다.

EV/EVITDA 5.6배는 글로벌 건설장비5사의 평균치를 30% 할인 적용한 수준이다. 이 연구원은 여기에 엔진사업 가치도 기업가치 상향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분기 매출 2조3461억 원, 영업이익 2490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20년 2분기보다 매출은 19%, 영업이익은 61% 늘어난 것이다.

2분기 중국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줄어들었지만 신흥국 매출이 76% 증가하는 등 중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호조를 보인 것으로 파악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