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오리온의 2월 판매 실적은 예상 수준의 양호한 흐름을 보였다.

IBK투자증권은 19일 오리온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 목표주가 14만5천 원을 유지했다. 
 
IBK투자 "오리온 2월에도 모든 법인 고르게 성장, 중국 수익성 개선 두드러져"

▲ 오리온은 2월 판매 실적에서 중국 법인의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오리온>


오리온의 2월 잠정 판매(국가별 단순 합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6.2% 늘어난 2249억 원, 영업이익은 35.7% 증가한 327억 원을 기록했다.

부거래에 대한 연결 조정을 제외한 1~2월 합산 실적은 1분기 추정치(매출액 8024억 원, 영업이익 1315억 원) 대비 매출액은 67.7%, 영업이익은 68.1%를 달성했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전 법인이 고르게 성장했으며, 특히 중국 법인의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지역별로, 국내법인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5% 늘어난 890억 원, 영업이익은 9.4% 증가한 140억 원을 기록했다.

김태현 연구원은 “미국 등 수출이 양호했지만, 내수 소비 둔화 흐름이 지속되며 외형이 소폭 성장에 그쳤다”라며 “가격 인상 효과로 영업이익 개선 폭은 양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3월에는 봄 시즌 한정 제품 및 가성비 기획 제품 출시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중국 법인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42.2% 늘어난 799억 원, 영업이익은 189.7% 증가한 113억 원을 기록했다.

외형 성장은 춘철(명절) 시점 차이 및 간식점 등 성장 채널 입점 확대에 기인한다. 실제로 간식점 채널 매출이 140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또한매출 성장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와 온라인 광고비 축소 등으로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 3월에도 봄 시즌 파이 및 스낵 신제품 출시 효과로 실적 기대감이 유효하다.

베트남 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0% 늘어난 341억 원, 영업이익은 4.4% 증가한 47억 원을 기록했다.

시장 재고 파악 및 출고 물량 조절에 따라 매출 성장이 제한됐다. 코코아, 팜오일 등 원가 상승 부담은 프로모션 축소를 통해 상쇄했다. 3월에는 쌀과자와 초코파이, 정글보이(키즈) 등 주요 제품 SKU를 확대하고, 전통 소매점 판매를 강화할 전망이다.

러시아 법인 매출은 초코파이 판매 호조 및 수출 증가로 매출액은 8.4% 늘어난 219억 원, 영업이익은 6.9% 줄어든 27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원가 상승 및 비우호적 환율 영향 때문이다. 3월 파이와 비스킷 신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딜러 및 거래처 확장에 주력할 전망이다.

오리온의 2025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7.2% 늘어난 8024억 원, 영업이익은 5.1% 증가한 1315억 원으로 예상되며, 2025년 연간 매출액은 7.9% 늘어난 3조3506억 원, 영업이익은 8.2% 증가한 5891억 원으로 추정한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