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협중앙회가 기존 모바일뱅킹 앱에 이어 생활밀착형 모바일 앱 개발에 착수한다.
신협중앙회는 UX(사용자 경험) 전문기업 리플렉션과 1월26일 계약을 체결하고 ‘생활플랫폼 구축 사업’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신협중앙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 모바일 플랫폼 중심의 금융 서비스 생태계 변화에 대응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생활밀착형 앱은 △조합원들을 위한 할인 혜택, 생활 서비스, 정보마당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오픈마켓 △신협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새 앱에선 개별 신협 지점 단위로 상품광고, 이벤트, 정보마당 등을 개인맞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점별 특장점을 전략적으로 홍보하고 고객과 연결한다.
고객도 마찬가지로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신협의 혜택과 함께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할인, 포인트, 캐시백 등 가입 신협이 제공하는 지역 중심의 제휴 혜택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새 앱은 개발을 마친 뒤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배봉숙 신협 디지털금융이사는 “생활플랫폼 구축 사업은 협동조합 정신과 신협의 디지털 휴먼이 더해진 결정체다”며 “스마트폰 하나로 신협만이 가지고 있는 모든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영 기자
신협중앙회는 UX(사용자 경험) 전문기업 리플렉션과 1월26일 계약을 체결하고 ‘생활플랫폼 구축 사업’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 신협중앙회는 '생활플랫폼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협중앙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 모바일 플랫폼 중심의 금융 서비스 생태계 변화에 대응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생활밀착형 앱은 △조합원들을 위한 할인 혜택, 생활 서비스, 정보마당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오픈마켓 △신협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새 앱에선 개별 신협 지점 단위로 상품광고, 이벤트, 정보마당 등을 개인맞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점별 특장점을 전략적으로 홍보하고 고객과 연결한다.
고객도 마찬가지로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신협의 혜택과 함께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할인, 포인트, 캐시백 등 가입 신협이 제공하는 지역 중심의 제휴 혜택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새 앱은 개발을 마친 뒤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배봉숙 신협 디지털금융이사는 “생활플랫폼 구축 사업은 협동조합 정신과 신협의 디지털 휴먼이 더해진 결정체다”며 “스마트폰 하나로 신협만이 가지고 있는 모든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