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2019년부터 판매한 폴더블 스마트폰이 올해 글로벌 누적 판매량 3천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28일 서울 서초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처음 선보인 뒤 폴더블 스마트폰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천만 대를 넘어선다”고 밝혔다.
노 사장은 “한국에서는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판매량이 예전 노트 판매량에 근접했고 올해는 이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노 사장은 이날 폴더블폰의 성장세를 거듭 강조했다.
노 사장은 “앞서 수년 안으로 폴더블 글로벌 전체 판매량이 1억 대에 다다를 것이라고 말했다”며 “삼성전자 내부 분석이 아니라 여러 시장기관의 조사결과와 분석을 참조한 것으로 5년 안으로 연간 1억 대의 판매수량을 달성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올해 국내 갤럭시 플래그십 3대 가운데 1대는 폴더블로 판매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준으로도 갤럭시 플래그십 제품 가운데 20% 이상이 폴더블폰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폴더블폰이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주력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노 사장은 폴더블폰의 성장세를 두고 “2019년 폴더블폰을 처음 출시할 때 이 제품이 프리미엄 영역의 중요한 축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며 “그 전망이 실제로 이뤄지고 있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노 사장은 폴더블폰을 특정 지역이나 계층에만 인기를 끄는 제품을 넘어 널리 대중적으로 쓰이는 제품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노 사장은 “갤럭시의 방향은 세계 모든 지역의 모든 계층으로부터 고객에게 제품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특정계층에서 선호도가 높고 낮은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고 진단했다.
노 사장은 저연령층의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청년층이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핵심기능과 애플리케이션 분석 및 최적화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과 인도 등 거대 해외시장과 관련해서는 현지에서 주로 쓰이는 서비스를 협력사와 함께 연구개발하는 방향으로 점유율을 높여 나간다.
노 사장은 “폴더블폰이 대세화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지역이 없다”며 “현재 지역별로 폴더블폰 점유율 차이가 나타나지만 결국 고객들은 폴더블폰의 사용성과 가치를 이해할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28일 서울 서초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처음 선보인 뒤 폴더블 스마트폰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천만 대를 넘어선다”고 밝혔다.
▲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사진)이 올해 삼성전자 폴더블폰이 누적 판매량 3천만 대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노 사장이 28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삼성전자>
노 사장은 “한국에서는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판매량이 예전 노트 판매량에 근접했고 올해는 이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노 사장은 이날 폴더블폰의 성장세를 거듭 강조했다.
노 사장은 “앞서 수년 안으로 폴더블 글로벌 전체 판매량이 1억 대에 다다를 것이라고 말했다”며 “삼성전자 내부 분석이 아니라 여러 시장기관의 조사결과와 분석을 참조한 것으로 5년 안으로 연간 1억 대의 판매수량을 달성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올해 국내 갤럭시 플래그십 3대 가운데 1대는 폴더블로 판매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준으로도 갤럭시 플래그십 제품 가운데 20% 이상이 폴더블폰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폴더블폰이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주력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노 사장은 폴더블폰의 성장세를 두고 “2019년 폴더블폰을 처음 출시할 때 이 제품이 프리미엄 영역의 중요한 축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며 “그 전망이 실제로 이뤄지고 있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노 사장은 폴더블폰을 특정 지역이나 계층에만 인기를 끄는 제품을 넘어 널리 대중적으로 쓰이는 제품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노 사장은 “갤럭시의 방향은 세계 모든 지역의 모든 계층으로부터 고객에게 제품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특정계층에서 선호도가 높고 낮은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고 진단했다.
노 사장은 저연령층의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청년층이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핵심기능과 애플리케이션 분석 및 최적화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과 인도 등 거대 해외시장과 관련해서는 현지에서 주로 쓰이는 서비스를 협력사와 함께 연구개발하는 방향으로 점유율을 높여 나간다.
노 사장은 “폴더블폰이 대세화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지역이 없다”며 “현재 지역별로 폴더블폰 점유율 차이가 나타나지만 결국 고객들은 폴더블폰의 사용성과 가치를 이해할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