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주식을 사도 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부문에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2일 만도 목표주가 4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21일 만도 주가는 2만9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송 연구원은 “중국 실적을 놓고 시장의 우려가 커 만도의 다른 투자매력들을 가리고 있다”며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의 높은 성장세와 미국 및 유럽시장 회복, 중국의 장기 성장 등을 짚어보면 주식 신규 진입을 적극적으로 고민해 볼 시기”라고 바라봤다.
만도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의 매출 비중이 2019년 10%를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됐다. 올해 1분기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매출 비중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포인트 증가한 11.8%로 조사됐다.
만도는 올해 현대차그룹뿐만 아니라 중국과 인도 자동차기업에도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공급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3월 쏘나타를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G80, GV80 등 새 차를 줄줄이 내놓는다.
송 연구원은 "만도의 중국 실적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중국 매출 비중이 낮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바라봤다.
만도의 중국 매출 비중은 2017년 29%에서 2019년 24%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만도는 2019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9412억 원, 영업이익 2137억 원을 거둘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8.2%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부문에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 정몽원 만도 대표이사 회장.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2일 만도 목표주가 4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21일 만도 주가는 2만9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송 연구원은 “중국 실적을 놓고 시장의 우려가 커 만도의 다른 투자매력들을 가리고 있다”며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의 높은 성장세와 미국 및 유럽시장 회복, 중국의 장기 성장 등을 짚어보면 주식 신규 진입을 적극적으로 고민해 볼 시기”라고 바라봤다.
만도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의 매출 비중이 2019년 10%를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됐다. 올해 1분기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매출 비중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포인트 증가한 11.8%로 조사됐다.
만도는 올해 현대차그룹뿐만 아니라 중국과 인도 자동차기업에도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공급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3월 쏘나타를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G80, GV80 등 새 차를 줄줄이 내놓는다.
송 연구원은 "만도의 중국 실적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중국 매출 비중이 낮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바라봤다.
만도의 중국 매출 비중은 2017년 29%에서 2019년 24%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만도는 2019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9412억 원, 영업이익 2137억 원을 거둘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8.2%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