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국민은행은 고객의 디지털 서비스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선발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의 디지털 서비스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생 디지털서포터즈를 선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4회째를 맞는 대학생 디지털서포터즈는 디지털에 친숙한 전국 대학생들로 구성됐다. 고객의 디지털 및 비대면서비스 체험 확대와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는 도우미 역할을 수행한다.
KB스타뱅킹, 리브(Liiv), STM(스마트 텔러 머신) 등 비대면서비스와 객장 대기 고객 대상 디지털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사전교육을 받고 앞으로 두 달 동안 전국 영업점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모바일로 QR코드만 입력하면 업무 신청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는 ‘KB모바일신청서 미리작성 서비스’와 카드나 통장 없이 창구와 자동화기기에서 거래가 가능한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서비스’ 등을 적극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최종 우수활동 서포터즈에게는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겨울방학에는 규모가 더욱 확대돼 운영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