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명조:워더링 웨이브'와 새해 첫 제휴세트 출시

▲ 맘스터치가 쿠로게임즈의 오픈월드 ARPG ‘명조:워더링 웨이브’와 신년 첫 게임 IP 제휴 세트를 출시하고,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맘스터치앤컴퍼니>

[비즈니스포스트]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쿠로게임즈의 오픈월드 ARPG ‘명조:워더링 웨이브’와 신년 첫 게임 IP 제휴세트를 출시하고,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작년 6월 게임 팬들의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조기 품절 대란을 일으킨 맘스터치와 ‘명조:워더링 웨이브’가 선보이는 두 번째 협업이다. 올해도 맘스터치의 인기 메뉴와 함께 풍성한 혜택으로 제휴세트를 선보이고, 서울 DDP내 컬래버 팝업스토어 운영부터 자사앱 경품 이벤트까지 양사 고객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와 ‘명조:워더링 웨이브’가 선보이는 ‘한입 꿀꺽 명조세트(1만6900원)’는 ▲조각당 크기와 풍미를 업그레이드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후라이드빅싸이순살’ 1박스, ▲싸이버거 1개, ▲콜라 1잔과 ▲캐릭터 포토카드1매(4종 중 1개 랜덤), ▲스페셜 게임쿠폰 1매로 구성됐다.

맘스터치의 피자브랜드인 ‘맘스피자’에서도 명조 협업 세트를 선보인다. ‘맛의 축제 명조세트’(2만2900원)는 ▲싸이피자 M 사이즈 1판 ▲콜라 500㎖, ‘거절불가 명조세트’(1만7900원)는 ▲페퍼로니피자 M 사이즈 1판, ▲ 치즈스틱 2개로 구성되며, 해당 세트 구매 고객에게 캐릭터 포토카드1매(4종 중 1개 랜덤)와 스페셜 게임쿠폰 1매가 제공된다.

이번 명조 협업 세트는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전국 맘스터치 및 맘스피자 매장(일부 특수 매장 제외)에서 판매되며, 자사앱과 주요 배달 플랫폼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자사앱에서 ‘한입 꿀꺽 명조세트’를 구매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추가 굿즈도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맘스터치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맘스터치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맘스터치 랩(LAB) DDP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네이버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팝업스토어 전용 굿즈인 아크릴 스탠드를 제공하며, 사전예약 및 현장 구매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뽑기 이벤트를 통해 아크릴 키링 등 추가 경품을 증정한다. 18일과 19일 양일에 걸쳐 명조의 인기 캐릭터인 ‘카를로타’, ‘로코코’ 코스플레이어와 함께하는 캐릭터 코스프레 이벤트도 열린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주요 타깃인 젊은 고객들에게 유쾌한 외식 경험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인기 게임 IP와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작년 협업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명조:워더링 웨이브’와 올해 첫 컬래버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며, 팝업스토어 운영과 다채로운 이벤트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