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는 창유닷컴코리아가 7일 내놓은 모바일게임 천룡팔부M에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의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천룡팔부M은 중국 게임회사 ‘창유’가 무협소설의 거장 김용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만든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창유의 한국법인 창유닷컴코리아가 한국 유통을 담당한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창유닷컴코리아가 구글 앱장터, 애플 앱장터,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앱장터의 동시 출격을 위한 가상 서버로 토스트의 인프라 서비스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토스트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클라우드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김동훈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사업본부 이사는 “토스트는 게임산업을 이끌어온 NHN엔터테인먼트가 직접 개발하고 검증한 서비스”라며 “클라우드 안정성을 넘어 게임 개발사의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맞춤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에 공격적 영업을 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NHN엔터테인먼트는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외에도 게임베이스, 스마트다운로더, 토스트애널리틱스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며 “중국과 일본 등 해외 개발사를 위한 토스트 기술 인력의 현지 서비스도 지원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