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 사용자들을 위해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글플레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과 게임, 영화, 도서 등 콘텐츠를 내려받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 구글이 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 사용자들을 위해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구글은 18일 구글 한국블로그를 통해 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이용자들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기 위한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글 관계자는 “한국은 구글플레이에 매우 중요한 국가이며 구글플레이는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새로운 보상 방법을 늘 고민해왔다”며 “다양한 개발자들과 협력해 한국 구글플레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로 애플리케이션(앱) 안 결제를 포함한 다양한 구글플레이 구매 활동에 포인트를 주는 보상 프로그램이다. 적립한 포인트는 다른 콘텐츠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2월 넷째 주부터 구글플레이앱의 왼쪽 ‘메뉴’에 있는 ‘플레이 포인트’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사전등록을 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자격을 얻을 수 있고 정식 출시에 맞춰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의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프로그램 출시 일정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