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가 효율적 운영체계 구축과 투자자 보호 및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해 하반기 조직개편과 인사를 실시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자본시장 대표 증권사로 도약을 위해 ‘기본과 원칙’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둔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자 보호와 디지털 강화 위한 조직개편과 인사

▲ 신한금융투자 로고.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조직 구축”이라며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효율적 운영체계 구축을 위한 조직 슬림화와 금융소비자 보호 및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106개로 운영하던 부서 및 팀을 기능에 따라 통합해 91개 부서로 재구성했으며 애자일 조직을 운영해 주요 현안을 신속하게 결정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상품공급 부서를 IPS(Investment Products & Services)본부로 옮겨 상품공급체계를 일원화하고 상품감리기능을 키웠다.

업계에서 처음으로 상품심사감리부를 새로 만들어 출시예정상품과 자산운용사를 심사하도록 했다. 출시한 상품의 사후관리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에 대응하고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부문 조직도 개편했다.

디지털전략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디지털사업추진부와 DT(Digital Transformation)추진팀을 디지털사업부로 통합했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 채널 개발 업무를 수행하던 디지털개발부를 디지털사업본부로 이동해 플랫폼 개발과 혁신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을 세웠다.

다음은 신한금융투자 인사명단이다.

<신임>
본부장직무대행 △호남충청영업본부 임혁 △전략기획본부 한일현
부점장 △기관금융영업부장 이승원 △채권영업부장 김진오
<전보>
부사장 △리테일그룹 이선훈
부점장 △법인금융영업부장 진상덕 △신한금융투자 인도네시아 이용훈 △파생영업부장 박영민 △FICC상품부장 최인석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