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에어 임직원들이 18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진에어 본사 대강당에서 관리자 헌장 선포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에어> |
진에어가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한 관리자 헌장을 만들었다.
진에어는 18일 강서구 등촌동 진에어 본사 대강당에서 팀장과 지점장급 이상 관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리자 헌장 선포식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관리자 헌장은 직원 설문조사와 워크샵 등을 통해 작성됐다. 진에어에 따르면 이번 관리자 헌장 제작은 건강한 조직문화가 구성원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이 만족이 진에어의 성장동력, 고객 서비스 향상이라는 결과로 이어지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 진행됐다.
진에어의 관리자 헌장은 조직의 리더로서 △성과 창출 △명확한 비전 제시 △보상을 통한 동기 부여 △소통을 통한 신나는 일터 조성 △조직 발전을 위한 변화 대응 △윤리규정 준수 △인재 육성 등 7개 영역을 준수할 것을 요청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진에어는 탁상용 액자와 휴대용 팸플릿 등 다양한 형식으로 관리자 헌장을 제작하여 임원과 팀장, 국내외 지점장 등 관리자급 직원들에게 배포했다.
진에어 관리자는 “이번 관리자 헌장 선포를 통해 투명한 경영환경을 만들고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