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산업이 아시아나항공 매각방식 변경 가능성에도 공항 공사부문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됐다.

김세련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16일 “아시아나항공은 미국과 중국 무역분쟁에 따른 환율 상승 및 일본행 여객 수요 감소로 실적이 부진할 것”이라며 “이에 따라 금호산업이 추진하는 아시아나항공 매각이 통매각에서 분리매각으로 기조가 바뀌거나 2019년 안에 이뤄지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금호산업, 아시아나항공 매각 불확실성에도 공항 공사 경쟁력은 굳건

▲ 서재환 금호산업 대표이사 사장.


금호산업은 매각주관사 CS증권과 10~11월쯤 본입찰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매각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올해 안에 마무리할 계획을 세웠는데 매각방식이 바뀌거나 진행 시점이 지연될 위험이 있다는 것이다. 

김 연구원은 “이런 단기적 리스크에도 향후 인천국제공항 4단계 건설사업, 새만금공항, 제주신공항 등 수주 가능성을 고려할 때 금호산업의 장기적 주가 방향성은 긍정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반기부터 국내 공항 공사의 발주가 본격화하면 공항 공사와 관련한 시공기술 8가지를 모두 보유한 금호산업이 수주잔고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금호산업은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508억 원, 영업이익 146억 원을 거뒀다. 2018년 2분기보다 매출은 30.4%, 영업이익은 20% 증가하고 순이익은 176억 원을 내며 흑자로 돌아섰다. 

김 연구원은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지분 31%가 2분기부터 매도가능 유가증권으로 바뀌면서 아시아나항공 실적이 금호산업의 지분법 손익에 더 이상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됐다”며 “금호산업은 2분기 좋은 실적을 거둠에 따라 성장성에 시동이 걸린 모습을 보여줬다”고 파악했다. 

김 연구원은 금호산업 목표주가 1만8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14일 금호산업 주가는 1만2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비즈니스포스트 홍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