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올해 하반기에 국토교통부 제재가 풀릴 것으로 예상됐다.
박광래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1일 진에어 목표주가를 기존 2만7천 원에서 2만9천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진에어 주가는 전날 2만2300원에 장을 마감했다.
박 연구원은 국토교통부의 제재가 하반기 안에 해소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이에 따라 진에어가 올해 매출 1조429억 원, 영업이익 1043억 원을 거둬 지난해보다 매출은 3.2%, 영업이익은 65.6%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진에어는 11개월째 이어진 국토교통부 제재로 인건비를 포함한 각종 고정비 상승, 시장 점유율 하락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기간에 진에어가 매출 406억 원, 영업이익 23억 원의 손실을 본 것으로 추정됐다.
박 연구원은 “기회비용 측면으로 계산되는 진에어의 손실을 과징금으로 인식할 때 이미 다른 항공사들이 납부한 수준 정도는 납부한 셈”이라며 “추가적으로 제재기간이 길어진다면 진에어의 손실이 더 커질 수 밖에 없고 이렇게 되면 과잉처벌 논란으로 확대될 수 있다”고 바라봤다.
진에어는 7월에 있을 한국-인도네시아 항공회담,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관련해 동남아 노선의 추가 운수권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됐다.
박 연구원은 “5월에 있었던 한중 추가 운수권 배분 결과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인도네시아 운수권도 저비용항공사(LCC) 위주로 배분될 가능성이 높다”며 “운임 안정화와 형평성 등을 고려할 때 반드시 2개 이상 항공사는 운수권 배분 대상에 포함돼야 하는데 에어부산과 진에어가 유력하다”고 바라봤다.
진에어는 2분기에는 매출 2230억 원, 영업이익 7억 원을 거둘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6%, 영업이익은 88.6% 줄어드는 수치다.
국토교통부의 제재, 계절적 비수기, 국제유가와 원달러 환율 상승 등이 실적 부진의 요인으로 꼽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올해 하반기에 국토교통부 제재가 풀릴 것으로 예상됐다.
▲ 최정호 진에어 대표이사 사장.
박광래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1일 진에어 목표주가를 기존 2만7천 원에서 2만9천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진에어 주가는 전날 2만2300원에 장을 마감했다.
박 연구원은 국토교통부의 제재가 하반기 안에 해소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이에 따라 진에어가 올해 매출 1조429억 원, 영업이익 1043억 원을 거둬 지난해보다 매출은 3.2%, 영업이익은 65.6%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진에어는 11개월째 이어진 국토교통부 제재로 인건비를 포함한 각종 고정비 상승, 시장 점유율 하락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기간에 진에어가 매출 406억 원, 영업이익 23억 원의 손실을 본 것으로 추정됐다.
박 연구원은 “기회비용 측면으로 계산되는 진에어의 손실을 과징금으로 인식할 때 이미 다른 항공사들이 납부한 수준 정도는 납부한 셈”이라며 “추가적으로 제재기간이 길어진다면 진에어의 손실이 더 커질 수 밖에 없고 이렇게 되면 과잉처벌 논란으로 확대될 수 있다”고 바라봤다.
진에어는 7월에 있을 한국-인도네시아 항공회담,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관련해 동남아 노선의 추가 운수권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됐다.
박 연구원은 “5월에 있었던 한중 추가 운수권 배분 결과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인도네시아 운수권도 저비용항공사(LCC) 위주로 배분될 가능성이 높다”며 “운임 안정화와 형평성 등을 고려할 때 반드시 2개 이상 항공사는 운수권 배분 대상에 포함돼야 하는데 에어부산과 진에어가 유력하다”고 바라봤다.
진에어는 2분기에는 매출 2230억 원, 영업이익 7억 원을 거둘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6%, 영업이익은 88.6% 줄어드는 수치다.
국토교통부의 제재, 계절적 비수기, 국제유가와 원달러 환율 상승 등이 실적 부진의 요인으로 꼽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