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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균

아로마티카대표이사

호주 대체의학 아로마테라피서 영감 얻어 창업, 글로벌 유통채널 확장 주력 [2025년]

이규호

코오롱대표이사 부회장

소탈하면서 자기관리 엄격한 1순위 승계후보, 경영능력 입증이 급선무 [2025년]

이희수

제주은행은행장

신한저축은행서 경영역량 인정 받아 발탁, 실적 정상화 · 은행 최초 ERP뱅킹 과제 [2025년]

안규백

대한민국 정부국방부 장관

전문성 높은 문민 국방수장, 군 기강 확립과 원자력추진잠수함 건조 과제 [2025년]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한화그룹 대표 재무전문가, '여성을 아는 보험사' 특화 펨테크 주력 [2025년]

박학규

삼성전자사업지원 T/F 사장

삼성 미래전략실 출신 재무전문가, 이재용 '뉴삼성' 뒷받침 역할 중량감 커져 [2025년]

김진보

포스코엠텍대표이사 사장

장인화 첫 인사서 발탁한 제철 현장실무전문가, 부진한 실적 · 재무 안정성 과제 [2025년]

송종민

대한전선대표이사 부회장

호반건설·호반산업 대표 출신 재무관리능력 갖춰, 과감한 투자로 사업영역 확대 [2025년]

서은택

아스테라시스대표이사

미용의료기기 쿨페이즈 미국 특허 완료, 세계시장 진출 본격화 [2025년]

조욱제

유한양행대표이사 사장

30년 경력 영업전문가, 렉라자 후속 신약개발·신사업 추진 집중 [2025년]

김진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회계사·컨설턴트 출신 글로벌 바이오 경력 축적, 매출·이익 확대 집중할 때 [2025년]

박성철

두산밥캣대표이사 부회장

미국 국적자로 암젠·오라클·볼보 등서 글로벌 경험 축적, 유동성 악화 문제아서 버팀목으로 [2025년]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대표이사 부회장

삼성서 영입돼 계열사 대표 지내, 지주 중심 체제서 경영 총괄역 [2025년]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각자대표이사 부회장

박현주 해외성장 전략 선봉장, IMA 발판 삼아 IB 경쟁력 강화 숙제 [2025년]

손정현

SCK컴퍼니대표이사

현장경영 중점 둔 디지털전문가, 스타벅스 공격적 출점에 수익성 확보 과제 [2025년]

김영범

코오롱글로벌대표이사 사장

코오롱 제조부문서 잔뼈 굵어, 건설 계열사 포트폴리오 다각화 특명 [2025년]

송수건

경성대학교이사장

설립자 일가로 행정전문가, 글로컬대학 선정으로 K-컬처 생태계 조성 힘실어 [2025년]

도익한

현대무벡스대표이사

AI·로봇 물류를 미래 먹거리로, 연구개발 강화와 수주 확보에 주력 [2025년]

최근식

링크솔루션대표이사

대학시절 창업동아리 아이디어로 성공, 세계 최대 SLA 3D프린터 국산화 성과 [2025년]

백대욱

인제대학교이사장

국내외 금융권서 활약한 오너 3세, 인술과 인덕 갖춘 혁신선도대학 표방 [2025년]

김영균
아로마티카대표이사
1971년 11월 5일 (양력)

호주 대체의학 아로마테라피서 영감 얻어 창업, 글로벌 유통채널 확장 주력 [2025년]


김영균은 아로마티카의 대표이사다.

글로벌 유통채널 확장과 제품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1971년 11월5일 태어났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KDB산업은행에서 근무했다.

오리컨퍼니와 코니스거널를 설립해 사업을 시작했다.

2001년 아로마티카를 설립해 에센셜오일 기반의 화장품 사업을 본격화했다.

K-뷰티 훈풍을 타고 천연오일을 특화한 탈모, 두피케어, 트러블케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 1세대 아로마테라피스트로수평적 조직문화를 중시한다.

◆ 경영활동의 공과



김영균 아로마티카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가 2025년 11월27일 아로마티카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기념식에서 상장기념패를 들고 이준호 아로마티카 각자대표(오른쪽 세 번째)와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아로마티카의 사업
아로마티카는 샴푸, 두피토닉, 헤어오일 등 ‘헤어케어’ 분야에 강점이 있는 에센셜오일 기반 화장품 회사다.

피부에 안전한 성분을 사용해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철학으로 합성향료나 동물 유래 원료, 인체 유해성분 등을 사용하지 않고 에센셜오일 등 천연 향료를 활용하고 있다. 원료의 선별 및 매입부터 연구, 제주, 물류 등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한다.

2025년 두피와 몸의 피부를 얼굴처럼 관리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렌드에 발맞춰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으며 올리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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