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본부 조직개편 단행, 고객중심·플랫폼 강화·미래 성장동력에 초점
우리은행이 본부 단위 조직 대수술을 단행했다.우리은행은 고객 중심 조직 체계 구축,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초점을 맞춘 조직개편을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먼저 개인그룹과 기업그룹 일부 부서를 고객 수요(니즈)와 금융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고객 중심으로 재편했다.이를 위해 개인고객 상품개발과 마케팅 조직을 '개인상품마케팅부'로, 기업고객 영업전략과 상품개발 조직을 '기업영업전략부'로 통합했다.기업고객의 자금·외환 원스톱(One-stop) 지원 강화를 위해 '외환사업본부'는 기업그룹에 새롭게 배치했다.소호 전용상품 출시와 경영 컨설팅을 전담하는 '소호(SOHO)사업부'도 신설했다.또한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담당할 '디지털영업그룹'을 꾸렸다. 산한에는 원(WON)뱅킹사업부, 플랫폼사업부, WON모바일사업부 등을 배치했다.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앱의 초개인화 맞춤형 서비스 확대,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고도화 등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을 내놨다.디지털 공급망금융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