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화생명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을 공개했다.

한화생명은 고객을 위한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해 가상인간 ‘한나(Hannah)’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한화생명 MZ세대 가상인간 '한나' 공개, 재무설계사와 인플루언서로 활동

▲ 8일 한화생명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한나(Hannah)’를 공개했다.


금융권에서 가상인간을 개발하고 자체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나는 3D 그래픽과 인공지능(AI) 음성기술에 기반해 탄생했다. 이름은 한화생명의 나, 한화라이프의 줄임말에서 따 왔으며 ‘한화생명과 나를 이어주며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존재’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한나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대표하는 가상 재무설계사(FP)이자 사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게 된다.

김명기 한화생명 미디어콘텐츠팀장은 “앞으로 한화생명의 한나와 함께 영업지원, 캠페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등을 전개하며 혁신적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