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지주 디자인경영센터 임직원에게 '시그니엘 케이크' 선물

신동빈 회장이 롯데지주 디자인경영센터 임직원들에게 보낸 편지. <배상민 롯데지주 디자인경영센터장 인스타그램>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롯데지주 디자인경영센터 임직원들에게 고급 케이크를 선물했다.

배상민 롯데지주 디자인경영센터장 사장은 20일 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회장님께서 직접 준비해주신 디자인경영센터 선물이다”며 “구성원 모두에게 케이크를 선물해주셨다. 감사합니다 회장님”이라는 글을 올렸다.

배 사장은 신동빈 회장이 직접 디자인경영센터 팀원들에게 보낸 편지도 함께 올렸다.

신 회장은 편지에서 “마음이 담긴 귀한 정성에 감사드립니다”며 “잊지 않고 세심하게 신경 써주셔서 감사드리며 작으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적었다.

신 회장이 편지와 함께 디자인경영센터 직원들에게 보낸 선물은 호텔롯데가 운영하는 최상급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에서 만든 케이크다.

배 사장은 “열심합시다 센터 가족 여러분”이라며 롯데그룹의 새 브랜드 슬로건 ‘새롭게 이롭게’를 언급하며 게시글을 마쳤다.

배 사장은 롯데그룹의 다자인 혁신을 위해 외부에서 영입된 디자인 전문가다.

롯데그룹은 2021년 9월 롯데지주 산하에 디자인경영센터를 새로 만들고 초대 수장으로 한국과학기술원 공과대학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로 일하던 배 사장을 선임했다.

신동빈 회장은 롯데그룹의 디자인을 ‘구리다’고 혹평한 배 사장에게 롯데그룹의 디자인 혁신을 주문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신동빈, 롯데지주 디자인경영센터 임직원에게 '시그니엘 케이크' 선물

신동빈 회장이 롯데지주 디자인경영센터 임직원들에게 보낸 시그니엘 케이크. <배상민 롯데지주 디자인경영센터장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