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모바일로 고객 요청자료를 발송하는 서비스를 내놨다. 

KB증권은 28일부터 고객이 영업점을 통해 요청한 자료를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한 모바일 등기우편서비스를 이용해 발송한다고 밝혔다.
 
KB증권, 네이버 인증서 활용한 모바일 등기우편서비스 시작

▲ KB증권은 28일부터 고객이 영업점을 통해 요청한 자료를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 서비스를 이용해 발송한다고 밝혔다. < KB증권>


KB증권은 그동안 고객 요청자료를 우체국 등기우편을 통해 발송했는데 고객이 자료를 받기까지 약 2일가량 소요됐다. 또 직원들은 우체국을 방문하기 위해 자리를 비워야 했다.

KB증권은 모바일 등기우편을 이용하면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 요청자료의 발송 및 수령이 빠르게 이뤄지기 때문에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효율적 통보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등기우편은 네이버 회원 가입 및 네이버앱 설치를 마친 뒤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인증서를 통한 간편인증 방식으로 요청한 문서를 바로 열람할 수 있다.

모바일 등기우편은 우체국 등기우편과 법적 효력이 동일하다. 개인식별번호(CI)를 기반으로 발송하기 때문에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가 바뀌어도 정확하게 전달된다.

KB증권 관계자는 "고객서비스의 지속적 향상을 위해 고객 요청자료뿐 아니라 월간 거래내역 통지 등 정기적으로 발송하는 종이우편물도 빠른 시일 안에 모바일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업무범위를 확대하겠다"며 "종이우편물 절감을 통해 KB금융그룹 차원에서 강조하는 ESG경영도 실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