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디지털 소외계층 돕는 공익형 예금 내놓고 이벤트

▲ NH농협은행은 28일 디지털 소외계층을 돕는 비대면 전용 공익형 상품 ‘NH포디예금II’를 출시하고 2021년 2월26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이 디지털 소외계층을 돕는 공익형 예금상품을 내놨다.

NH농협은행은 28일 비대면 전용 공익형 상품 ‘NH포디예금II’를 출시하고 2021년 2월26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NH포디예금II는 4월 출시된 ‘NH포디예금’에 이어 디지털정보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상품이다. 상품 판매액의 0.05%만큼 공익기금으로 출연해 디지털 소외계층을 돕는 공익형 금융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다. 인터넷뱅킹과 NH스마트뱅킹에서 100만 원이상 3억 원 이내 원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최근 1년 동안 비대면채널에서 적립식·거치식 예금 가입이력이 없으면 0.1%포인트, 가입 시점에 농촌 일손돕기 등 봉사활동 관련마케팅 수신에 동의하면 0.1%포인트, 오픈뱅킹 이체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0.15%포인트의 이자를 추가로 제공해 최고 연 1.05%(2020년 10월28일 기준)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모두 3천억 원 한도로 판매되며 한도가 소진되면 조기에 판매가 종료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NH포디예금II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11월30일까지 ‘NH디지털로놀러와2 이벤트’도 진행한다. 

NH포디예금II를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1천 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NH포디예금II, NH페이모아통장, 올원5늘도적금, 올원비상금대출 등 디지털 이벤트 상품 가운데 가입 종류에 따라 추첨을 통해 LG 김치냉장고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정한 NH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 부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심화되고 있는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실천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