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올해 연말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과 상생하기 위해 테마관을 연다.

쿠팡은 판로를 잃은 소상공인이나 농수축산인들의 상품을 직접 매입해 '힘내요 대한민국' 테마관을 열고 올해 말까지 운영하겠다고 7일 밝혔다.
 
쿠팡,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 돕는 테마관 운영

▲ 쿠팡이 진행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이미지. <쿠팡>


쿠팡은 특별 테마관을 쿠팡의 메인 광고에 노출하는 등 해당 지역 업체들의 매출을 늘리기 위해 직접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우선 12일까지는 대구, 경북지역에 있는 곳을 대상으로 7만 여 개 상품으로 진행한다.

이 기간에는 성주 참외와 안동 간고등어 순살을 포함해 대구, 경북지역 소상공인이 판매하는 식기세척기 세제나 바디워시 등 상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쿠팡은 13일부터 경상남도 등 다른 지역의 상품으로 구성해 순차적으로 협력 지역과 직매입을 늘려나가기로 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학교 납품 급감 등으로 어려워진 지역 농수축산가와 소상공인에게 안정적으로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테마관을 기획했다"며 "쿠팡은 더 많은 지역 생산업체가 쿠팡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가 업체를 발굴하고 직매입량을 늘려가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