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회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이 2020년 첫 임원 워크숍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바탕으로 고객경험을 혁신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최근 LG유플러스에 인수된 유선방송기업 LG헬로비전(옛 CJ헬로비전)의 임원진도 포함됐다.
 
하현회, 헬로비전 포함 LG유플러스 워크숍에서 “고객경험 혁신 원년”

하현회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이 17일 열린 새해 첫 임원 워크숍에 참석해 말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17일 서울 강서구 마곡 사옥에서 새해 첫 임원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하현회 부회장과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임원 등 190여 명이 참석했다. 

하현회 부회장은 워크숍에서 디지털 전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고객경험 혁신을 강조했다.

디지털 전환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조직 운영방식과 사업모델 등을 혁신하는 방안을 말한다. LG그룹은 최근 그룹 차원에서 디지털 전환 전략에 힘을 싣고 있다.

하 부회장은 “2020년을 고객경험 혁신 원년으로 삼고 각 사업영역에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디지털 전환방안을 진지하게 고민해주기 바란다”며 “추진 과제의 목표수준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모든 임직원이 디지털 전환의 실체를 바르게 이해해 일하는 방식을 철저히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워크숍은 새롭게 LG 가족이 된 LG헬로비전 임원들도 함께해 더욱 뜻깊다”며 “올해는 통신과 미디어 플랫폼 혁신을 통한 선도가 중요한데 일등 DNA를 지닌 LG헬로비전 구성원들이 이런 경쟁에서 주인공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는 이날 행사에서 디지털 전환에 관해 구성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외부 강연도 진행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