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베이션 신년사에서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 변화 필요”

강용규 기자
2020-01-02 12:48:24
0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총괄사장이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통해 새로운 10년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올해 경영환경은 글로벌 경기침체,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지정학적 위험 증가 등으로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이라며 “친환경을 향한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와 급속한 디지털 기술의 발전 역시 우리에게 지속적 도전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신년사에서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 변화 필요”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총괄사장.


김 사장은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바탕으로 우리가 맞이할 2020년을 새로운 10년의 항해를 위한 토대를 다지는 한 해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변화의 지향점을 행복에 두고 △고객 행복의 혁신 △그린밸런스(환경과 사업의 균형) 2030을 위한 혁신 가속화 △‘일로서의 행복’ 추구 등의 3가지 지향점을 제시했다.

김 사장은 “고객중심의 사업모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을 확장해 나가는 선순환구조를 구축할 때 지속 가능한 행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린밸런스 2030은 SK이노베이션이 영구히 존속하고 발전해 고객과 구성원의 행복을 지속 창출하기 위해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목표”라고 역설했다.

목표 달성을 위해 환경, 기술, 글로벌이라는 전략적 방향 아래에서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김 사장은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애자일(민첩한) 조직을 통해 우리의 일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자”며 “미래에 필요한 역량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성장을 통한 행복’을 쌓아 나가자”고 말했다.

그는 “우리에게는 위기를 오히려 성장과 혁신의 계기로 만드는 자랑스러운 DNA가 있다”며 “우리의 행복 추구가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구성원들이 주인의식을 품고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SK그룹, 코로나19 대응해 출근시간 늦추고 공유좌석제 운영도 바꿔
  2. 조경목, SK에너지 탈황설비 기동시점 앞당겨 실적반등의 발판 마련
  3. SK그룹 경영헌장 SKMS에 '행복경영' 담아, 최태원 "나침반 삼는다"
  4. HDC현대산업개발, 디지털 협업 플랫폼 구축해 업무 효율화 추진
  5. 교촌에프앤비 학대피해 아동 후원, 소진세 "실질적 지원 이어가겠다"
  6. [2월19일] 비즈니스피플 전문/경력직 채용정보
  7. [Who Is ?]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총괄사장
  8. [오늘Who] 김준 다급해져, LG화학에 SK이노베이션 화해 손 내밀까
  9. 국민연금 수탁자책임전문위, 한진칼 대림산업 두고 어떤 결정할까
  10. 문종구 삼표시멘트 맡아 1년 만에 이익 회복, 올해도 업황과 싸운다
TOP

인기기사

  1. 1 [단독] 기아차, 쏘렌토 친환경차 등록절차 없이 예약받아 산업부도 황당
  2. 2 [Who Is ?] 박동욱 현대건설 대표이사 사장
  3. 3 “셀트리온 주가 상승 전망”, 올해 이익률 3년 만에 회복 확실
  4. 4 [Who Is ?] 박정원 두산 대표이사 겸 두산그룹 회장
  5. 5 [Who Is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