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고화질영상 전송 가능한 치안용 5G 스마트드론 선보여

은주성 기자
2019-10-21 11:16:49
0
LG유플러스가 치안시스템에 활용할 수 있는 5G통신 기반의 드론을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18일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서 5G '유플러스 스마트드론'의 시연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고화질영상 전송 가능한 치안용 5G 스마트드론 선보여

▲ 18일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서 5G ‘유플러스 스마트드론’을 시연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유플러스 스마트드론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됐고 실시간으로 고화질(Full HD)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인공지능 음성인식 드론이 치안시스템에 활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시연행사에서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음성명령을 입력해 유플러스 스마트드론의 움직임을 제어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스마트드론의 카메라를 통한 실시간 고화질 영상 전송 기술을 공개하고 5G 통신망 기반의 조종장치로 카메라를 조작하는 기능도 선보였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유플러스 스마트드론이 특정인의 얼굴을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어 드론 감시지역이라고 표시하는 것만으로도 치안이 강화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연행사는 기체 제조사인 유시스, 인공지능 음성기술을 보유한 셀바스AI,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유비벨록스모바일 등이 함께 진행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시연은 드론 순찰대를 중심으로 하는 스마트 폴리스 조성사업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5G 기반의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을 통해 각 지방자치단체의 치안시스템 고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최기영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합병 심사는 올해 안에 마무리"
  2. [오늘Who] 하현회, LG유플러스 5G 킬러콘텐츠로 실감형콘텐츠 확신
  3. LG유플러스 콘텐츠에 2조6천억 투자, 하현회 "차별적 서비스 제공"
  4. LG유플러스, 전국 매장에 알뜰폰 유심카드 전용 판매대 설치해 지원
  5. LG유플러스, CJ헬로 인수 마지막 심사 앞두고 '알뜰폰 논란' 차단 온힘
  6. LG유플러스 클라우드 게임 상용화 임박, 5G통신 킬러콘텐츠 될까
  7. LG이노텍 LG전자 주가 2%대 올라, LG LG화학은 소폭 내려
  8. [오늘Who] 삼성 갤럭시폴드 중국에서 인기 확인, 고동진 주도권 쥔다
  9. [Who Is ?] 구자균 LS산전 대표이사 회장
  10. 현대차 '수부' 정의선 임직원과 허물없이 만나다, "결재판은 싫어했다"
TOP

인기기사

  1. 1 카타르 LNG운반선 대거 발주 임박, 조선3사 수주기대 가득
  2. 2 HDC아이콘트롤스, 아시아나IDT 합병해 성장정체 돌파구 마련하나 
  3. 3 "현대차, 제네시스 GV80으로 미국에서 높은 수익성 힘들 수도"
  4. 4 [오늘Who] 서정진, 아픈 손가락 셀트리온스킨큐어 사업축소 수순
  5. 5 이재현 경영효율화 칼 빼들어, CJ그룹 임원들 연말인사 초긴장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