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한국 금융중심지 추진성과 부진, 글로벌화 적극 추진해야”

김용원 기자
2019-10-17 11:42:52
0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한국의 금융중심지 추진정책에 힘을 싣기 위해 해외 금융회사의 국내 상장과 국내 금융회사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금융위는 17일 서울 여의도 은행회관에서 제38차 금융중심지 추진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은성수 “한국 금융중심지 추진성과 부진, 글로벌화 적극 추진해야”

은성수 금융위원장.


금융중심지 추진정책은 한국 금융시스템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외국계 금융회사의 국내 진입을 유도하기 위해 2003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온 정책이다.

은 위원장은 “그동안 다양한 금융중심지 추진 노력에도 성과에는 한계가 있었다는 현실을 냉정히 받아들여야 한다”며 “다시 도약할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금융위는 경제와 사회 전반에 걸친 대내외 환경 변화를 인식하고 한국의 기회와 강점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금융중심지정책을 개선해 추진하기로 했다.

은 위원장은 한국의 연금자산 등 풍부한 금융자산과 우수한 주거 및 문화환경, 인력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금융위는 금융중심지 추진위원회의 심의와 의결기능을 보완하고 강화하기 위해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조직을 분과로 신설하고 정책 추진방향에 의견을 반영하기로 했다.

민간 전문위원들은 금융중심지 추진을 위한 외국계 금융회사 상장 유치전략, 국내 금융회사의 해외 경쟁력 강화 등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은 위원장은 “전문가집단 의견을 더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겠다”며 한국 금융산업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탄력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은성수 “파생상품 손실로 소비자 피해 때 금융사 CEO 처벌원칙 마련"
  2. 철도공사 회계오류 감사원 적발, 1049억 손실이 2892억 이익 둔갑
  3. 금융당국, 파생상품 손실 대응해 '고난도 투자상품' 관리 강화
  4. 은성수, 주택금융공사 찾아 안심전환대출 심사직원 위한 지원 약속
  5. 금융위 부위원장 손병두 "회계개혁 조치에 기업의 부담완화도 고려"
  6. 윤석헌, '관치 논란' 의식해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제재수위 낮출까
  7. 금융위 "문재인정부 금융정책 성과는 긍정적, 혁신금융 가속화"
  8. [Who Is ?]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9. [오늘Who] IBK기업은행장 임기 끝나는 김도진, 혁신금융 힘실어 주목
  10. 서민금융진흥원 부원장에 이효근, 금융감독원 제재심의국장 지내
TOP

인기기사

  1. 1 메지온 심장질환 치료제 곧 임상발표, 기업가치 지나친 고평가 시선도
  2. 2 한국거래소, 수능일 14일 증시 개장과 폐장 1시간씩 늦추기로
  3. 3 [오늘Who] 속타는 윤석금, 웅진코웨이 매각협상 속도낼 카드 적어
  4. 4 해외언론 “엔비디아, 삼성전자에 7나노급 GPU 생산 맡겨”
  5. 5 에이치엘비 18일 부산에서 주주간담회, 진양곤 "구체 계획 전한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