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주식 매수의견 유지”, 이익 변동성 낮은 보험계약 보유

김용원 기자
2019-10-17 08:47:32
0
삼성화재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손해보험업황에 전반적으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지만 삼성화재는 이익 변동성이 낮은 양호한 보험계약을 보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영향을 적게 받을 가능성이 높다.
 
“삼성화재 주식 매수의견 유지”, 이익 변동성 낮은 보험계약 보유

▲ 최영무 삼성화재 대표이사 사장.


정준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7일 삼성화재 목표주가 29만5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16일 삼성화재 주가는 22만2천 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정 연구원은 손해보험의 손해율 상승으로 보험업황에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지만 삼성화재는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볼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화재가 보유하고 있는 보험계약이 경쟁사보다 낮은 이익 변동성을 보이기 때문이다.

정 연구원은 삼성화재가 공격적으로 신계약 확장 전략을 펼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바라봤다.

수익성 악화에 부담을 느끼는 경쟁사가 삼성화재의 공격적 전략에 대응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다.

정 연구원은 “삼성화재는 보험시장 주도권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업황 전망이 밝지는 않지만 삼성화재의 배당성향이 상향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바라봤다.

삼성화재는 2019년 연결기준으로 영업이익 1조1090억 원, 순이익 7580억 원을 볼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과 비교해 영업이익은 27.1%, 순이익은 28.3% 줄어드는 수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삼성화재, ‘2019 케이펫페어’에서 다이렉트 펫보험 홍보부스 운영
  2. 삼성화재, '한-아세안' '한-메콩' 정상회의 교통사고 처리전담팀 운영
  3. 삼성화재, ‘맘앤베이비 엑스포’에서 어린이보험 홍보부스 운영
  4. 무역보험공사 로봇사원 활용, 이인호 "핀테크 기술 적극 도입"
  5. DB손해보험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 김정남 “소비자 권익보호”
  6. 한화손해보험, 겨울철 화재사고 예방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7. [오늘Who]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대표 연임해 통합신한생명도 맡나
  8. [Who Is ?]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
  9. KB손해보험 소방공무원 쉼터 33번째 열어, 양종희 "나눔경영 노력"
  10. [장인석 착한부동산] 서울에서 집값과 땅값 오를 곳이 보인다
TOP

인기기사

  1. 1 카타르 LNG운반선 대거 발주 임박, 조선3사 수주기대 가득
  2. 2 HDC아이콘트롤스, 아시아나IDT 합병해 성장정체 돌파구 마련하나 
  3. 3 "현대차, 제네시스 GV80으로 미국에서 높은 수익성 힘들 수도"
  4. 4 [오늘Who] 서정진, 아픈 손가락 셀트리온스킨큐어 사업축소 수순
  5. 5 이재현 경영효율화 칼 빼들어, CJ그룹 임원들 연말인사 초긴장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