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불매운동 뒤 유니클로 무인양품 모바일앱 사용자 반토막

▲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분석 이미지.

한국에서 유니클로와 무인양품 등 일본 브랜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7월1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촉발된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영향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9일 모바일 빅데이터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기준 유니클로 모바일 앱의 7월 한 달 이용자 수(MAU)가 올해 상반기 평균치보다 28% 줄어들었다.

올해 6월과 비교해도 29%가 감소했다. 6월 유니클로 모바일앱 이용자 수는 72만1472명에 이르렀지만 7월에는 51만440명으로 줄었다.

7월 기준 하루 이용자 수는(DAU)는 올해 6월과 상반기 평균 이용자 수보다 각각 40% 감소했다.

일본 생활용품 브랜드인 무인양품앱의 사용자도 크게 줄었다.

무인양품 모바일앱의 7월 기준 한 달 이용자 수는 4만2713명으로 6월 7만2011명과 비교해 41% 감소했다. 올해 상반기 평균치와 비교하면 22% 줄어든 수치다.

무인양품의 7월 기준 하루 이용자 수도 6월보다 44% 줄었다. 상반기 평균과 비교하면 27% 감소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