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지주, 동양자산운용 ABL자산운용 인수 놓고 금융위 승인받아

감병근 기자
2019-07-24 18:59:56
0
우리금융지주가 동양자산운용과 ABL자산운용 인수를 금융위원회로부터 승인받았다.  

우리금융지주는 금융위로부터 동양자산운용과 ABL자산운용의 자회사 편입 및 대주주 변경을 승인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우리금융지주, 동양자산운용 ABL자산운용 인수 놓고 금융위 승인받아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


우리금융지주는 동양자산운용과 ABL자산운용을 합병하지 않고 별도 운영한다. 

동양자산운용은 전통형 종합자산운용사로, ABL자산운용은 해외·대체 특화 종합자산운용사로 차별화해 육성할 계획을 세워뒀다.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우수한 운용인력과 탁월한 운용실적을 보유한 동양자산운용과 ABL자산운용을 성공적으로 인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룹 계열사와 운용 노하우 공유, 펀드상품 공동개발 등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특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산운용 시장에서 우리금융그룹의 지위를 한층 강화하고 고객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지주는 최근 그룹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동양자산운용에는 하이자산운용 최영권 대표를, ABL자산운용에는 하나대체자산운용 김동호 전략투자본부장을 각각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 

동양자산운용과 ABL자산운용은 8월1일 주주총회를 열어 각 내정자를 대표이사로 선임한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4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뒤 '인수 후 통합(PMI) 추진 태스크포스'를 꾸리고 경영전략 수립, 조직 정비 등 인수 준비를 착실하게 진행해 왔다"며 "우리금융그룹의 브랜드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조기에 단기간에 업계 최고 수준의 자산운용사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신한금융 KB금융 하나금융 우리금융 주가 하락 브레이크도 소용없다
  2. 은성수 "중징계에 손태승 법적 대응은 우리금융 이사회가 판단할 문제"
  3. "우리금융지주 주가 상승 예상", 파생결합상품 손실 불확실성 곧 해소
  4. 우리금융,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에 참여할 기업 모집
  5. 우리금융, 과점주주와 연합해 푸르덴셜생명 놓고 KB금융과 다투나
  6. 금융위, 우리은행 하나은행 '파생상품 손실사태' 과태료 일부 감면
  7. 금융위, '코로나19' 피해기업 금융지원 이행현황 점검회의 열어
  8. [Who Is ?]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
  9. [오늘Who] 은성수, 사모펀드 규제보다 투자활성화 순기능 살린다
  10. 우리은행장 최종후보에 권광석, 현 새마을금고 신용공제사업 대표
TOP

인기기사

  1. 1 GS건설, 코로나19 접촉의심자 나와 일부 직원 재택근무 조치
  2. 2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캐나다 호주 해양일감 외나무다리 수주전
  3. 3 에너토크 비에이치아이 보성파워텍 주가 초반 급등, 원전 수출 수혜
  4. 4 정호영 너무 답답하다, 코로나19로 LG디스플레이 중국공장 가동 지연
  5. 5 [Who Is ?]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