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세계인이 즐기는 한국문화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CJ그룹은 이 회장이 23일 CJENM의 업무보고 과정에서 영화 ‘기생충’이 이뤄낸 성과를 놓고 “기생충은 세계에 한국영화의 위상과 가치를 알리고 문화로 국격을 높였다”고 말하며 관련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재현 "CJ는 기생충처럼 세계인이 즐기는 한국문화 만들겠다"

이재현 CJ그룹 회장.


이 회장은 “문화가 없으면 나라가 없다는 선대 회장님의 철학에 따라 국격을 높이기 위해 20여 년 동안 어려움 속에서도 문화산업에 투자했다”며 “우리나라 젊은이들의 끼와 열정을 믿고 선택했던 그 판단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신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기생충과 같이 최고로 잘 만들면 세계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다”며 “영화와 음악, 드라마 등 독보적 콘텐츠를 만드는 데 주력해 세계인이 일상에서 한국문화를 즐기게 하는 것이 나의 꿈”이라고 덧붙였다.

CJENM이 투자배급한 영화 기생충은 올해 5월 한국영화 최초로 칸 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 22일에는 국내에서 천만 관객을 넘어서는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함께 인정받고 있다.

기생충은 203개 국가에 판매되면서 역대 한국영화 최다 해외판매 기록을 수립했고 프랑스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등 기념비적 기록을 연이어 쏟아내고 있다.

CJ그룹은 1995년 신생 헐리우드 스튜디오였던 드림웍스에 투자하면서 영화사업을 시작했다. 그 뒤 칸영화제에만 모두 10편의 영화가 진출하는 등 한국영화를 세계에 알리는 데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