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상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전문관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증강·가상현실 서비스 전문관 '핑거쇼핑'을 업계 최초로 연다고 9일 밝혔다.
핑거쇼핑에는 '손가락으로 모든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새로운 쇼핑'이라는 뜻이 담겼다.
롯데홈쇼핑은 "핑거쇼핑 서비스를 통해 인기 브랜드의 가상매장을 직접 둘러보고 입체(3D)화면에서 원하는 공간에 상품을 배치해 볼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 챗봇을 통한 상담까지 원스톱 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가전·가구 가상배치 서비스인 '증강현실(AR)뷰',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실제 매장에 있는 것처럼 쇼핑이 가능한 '가상현실(VR) 스트리트' 서비스도 핑거쇼핑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대표상품 3D로 미리보기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슷한 상품 추천'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샬롯' 등의 쇼핑 서비스가 제공된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안에 증강·가상현실 서비스 적용상품을 500개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롯데홈쇼핑은 증강·가상현실 서비스 전문관 '핑거쇼핑'을 업계 최초로 연다고 9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 가상현실(VR)스트리트 이미지. <롯데홈쇼핑>
핑거쇼핑에는 '손가락으로 모든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새로운 쇼핑'이라는 뜻이 담겼다.
롯데홈쇼핑은 "핑거쇼핑 서비스를 통해 인기 브랜드의 가상매장을 직접 둘러보고 입체(3D)화면에서 원하는 공간에 상품을 배치해 볼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 챗봇을 통한 상담까지 원스톱 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가전·가구 가상배치 서비스인 '증강현실(AR)뷰',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실제 매장에 있는 것처럼 쇼핑이 가능한 '가상현실(VR) 스트리트' 서비스도 핑거쇼핑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대표상품 3D로 미리보기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슷한 상품 추천'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샬롯' 등의 쇼핑 서비스가 제공된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안에 증강·가상현실 서비스 적용상품을 500개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