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마트 온라인쇼핑에서 모바일로 구매한 비중이 70%를 넘어섰다.

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 이마트몰의 2018년 매출에서 모바일쇼핑의 비중이 처음으로 70%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 "온라인쇼핑에서 모바일 비중이 작년 70% 넘어서"

▲ 이마트 로고.


이마트몰의 모바일쇼핑 매출 비중은 2013년 8.5%에서 시작해 2014년 24.6%, 2015년 44%, 2016년 56%, 2017년 63.8% 등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고 지난해 73.9%에 이르렀다.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30대의 매출 비중은 소폭 낮아졌지만 40대의 매출 비중은 높아졌다.

40대 매출 비중은 2016년 35%에서 지난해 38.1%로 높아졌다.

반면 모바일 쇼핑의 최대 소비증인 30대 매출 비중은 2016년 42.8%에서 지난해 42.4%로, 20대 매출 비중은 8.4%에서 7%로 각각 낮아졌다.

이마트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95%에 이르는 데다 모바일에서는 컴퓨터와 달리 추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등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한 주문이 가능해 온라인쇼핑의 주요 수단이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인터넷이 대중화되던 시기에 20∼30대였던 'X세대(1968~1979년생)'가 40대로 접어들면서 모바일쇼핑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