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디스플레이, 생산직 이어 사무직도 5년 만에 희망퇴직 실시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4-11-06 15:48: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디스플레이가 생산직에 이어 사무직을 대상으로도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6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회사는 7일부터 약 2주 동안 근속 5년 이상 직원 가운데 만 40세 이상 또는 책임급 이상 사무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접수를 받는다.
 
LG디스플레이, 생산직 이어 사무직도 5년 만에 희망퇴직 실시
▲ LG디스플레이가 사무직을 상대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2019년 이후 5년 만에 사무직 희망퇴직을 받는 것이다.

희망퇴직자에게는 퇴직지원금으로 30개월 치 기본 급여와 자녀 학자금을 지급한다.

이날 회사 측은 관련 설명회를 열고 희망퇴직 안내를 공지했다. 희망퇴직은 12월 중순까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6월에는 생산직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했다.

LG디스플레이 측은 “광저우 액정표시장치(LCD) 사업 공장을 매각하고 최근 구미 노후화 설비 가동을 중단하면서 유휴 인력이 발생했다”며 “이번 희망퇴직은 올레드(OLED) 사업 고도화와 인력 효율화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KB부동산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2개월째 둔화, 집값 상승 전망은 증가"
비트코인 1억3118만 원대 하락, 그린란드 사태 탓 가상화폐 시장 전반 내림세
자영업자 2년 연속으로 3만 명대 감소, 2030대 청년은 3년 연속 줄어
이재명 '다주택 양도세 중과 유예' 연장 안 한다, SNS에 "기대했다면 오산"
이재명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 이혜훈 지명 철회, "국민 눈높이 부합 못해"
NH농협금융지주 '생산적금융 특별위원회' 출범, 이찬우 "경제 대전환 선도"
민주당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민생법안 처리 추진, 국힘 "사법개혁 법안 처리 포기해야..
SK텔레콤, '생각하는 AI 추천 모델' 연구 논문으로 AI 학회 무대 올라
LG유플러스, 인공지능 기본법 시행 맞춰 전사 관리 체계 가동
LG전자, 스페인 디스플레이 전시회에서 'LG 매그니트' 신제품 공개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