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카드에서 개인정보 유출사고가 발생했다.

우리카드는 인천영업센터에서 1~4월 사이 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개인(신용)정보 약 7만5천 건이 카드모집인에게 유출됐다고 26일 밝혔다.
 
우리카드 가맹점대표자 정보 7만5천 건 유출, "주민번호 포함 민감정보 없어"

▲ 우리카드에서 가맹점 대표자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우리카드>


유출된 정보는 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성명’, ‘전화번호’, ‘우리카드 가입 여부’ 등이다.

정보를 취득한 카드모집인은 우리카드 신규 모집 목적에 이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우리카드는 해당 3가지 정보 이외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민감한 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유출은 자체 내부통제채널을 통해 인지됐다. 우리카드는 즉시 자체 감사를 시행해 유출 관련 사항을 확인하고 대응했다.

현재 해당 가맹점 대표자들에게 유출 사실을 통지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고객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우리카드는 이번에 유출된 정보는 카드가맹점 대표자의 정보로 우리카드 일반고객의 피해는 없다고 설명했다.

신용정보보호법에 따라 우리카드 회사 홈페이지에 관련 사실 안내와 사과문이 게시됐다.

우리카드는 “이번 일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깊은 사과 말씀을 드린다”며 “관련 직원을 엄중 문책하는 한편 유사 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직원 교육 및 정보보호시스템 점검 등 내부통제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