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테슬라코리아, 기아,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6개 업체가 제작 결함으로 자발적 시정조치(리콜)를 진행한다.

국토교통부는 테슬라코리아, 기아, 현대차, GS글로벌,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범한자동차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19개 차종 5만4792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21일밝혔다.
 
'계기판 글자 크기 미달' 테슬라 모델3 포함 6개사 19개 차종 5만여 대 리콜

▲ 리콜 대상이 된 테슬라 모델3. <테슬라코리아>


테슬라 모델3 등 4개 차종 5만1785대는 계기판 표시등 글자 크기가 기준 보다 작은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발견됐고, 모델X 등 2개 차종 852대는 후방카메라 소프트웨어 오류로 화면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확인돼 각각 21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갔다.

기아 EV6 366대는 뒷바퀴 동력전달장치(이너샤프트) 열처리 제조불량으로, 니로 EV 92대는 앞바퀴 동력전달장치(드라이브샤프트) 열처리 제조불량으로 주행중 차량이 멈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차량은 각각 21일부터 리콜을 시작했다.

현대차 아이오닉5 등 3개 차종 641대는 이너샤프트 제조불량으로 28일부터 시정조치를 한다.

뉴 BYD eBus12 등 5개 차종 606대(수입사 GS글로벌)는 승강구와 승객좌석, 입석, 통로 등 승차장치 규격이 기준에 미달해 23일부터 리콜을 진행한다.

포드 네비게이터 350대는 후방카메라 내구성 부족으로 화면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돼 22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황해 E-SKY11 등 2개 차종 100대(수입사 범한)는 승강구 등 승차장치 규격이 기준에 미달해 22일부터 리콜을 진행한다.

보유 차량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에서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