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K웰니스 마케팅에 나섰다.

젝시믹스는 해외 각국에서 애슬레저 시장 확대를 위한 국가별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한·중·일·대만서 마라톤 대회로 K웰니스 홍보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가 중국 상하이 와이탄서 개최한 K푸드 런데이를 성료하고 찍은 단체사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1일 중국 상하이에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협업해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문화를 장려하는 취지의 ‘K푸드 런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현지 인플루언서와 러너들은 젝시믹스의 인기제품인 ‘헤바 크롭탑’, ‘트리플 엑스 숏슬리브’ 등을 착용하고 멋진 와이탄과 황푸강을 배경으로 5km 달리기 코스를 완주했다. 홍보부스에는 한국인삼공사, 매일유업 등 국내 기업들도 참여해 K푸드를 알렸으며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 K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나섰다.

같은 날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와 두 번째 협업으로 참여한 친환경 러닝 캠페인 ‘롱기스트런(Longest Run)’이 여의도공원에서 열렸다.

젝시믹스는 러너들을 위한 옥수수 추출물 기반의 친환경 티셔츠를 제작해 제품을 공급했으며 현장에는 브랜드 광고영상 플레이와 포토존 및 게임 이벤트도 마련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그 외 브랜드 해외 매출 2위를 기록 중인 대만에서는 9월 글로벌 마라톤 대회 ‘가민런 아시아 타이베이’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 일본에서는 도쿄 시부야 중심가를 달리는 러닝행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현지인들의 애정을 실감할 수 있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국가별 다양한 참여형 행사를 진행해 현지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깊이 이해하는 등 소통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제품의 우수성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진정한 웰니스 라이프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