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의 얼굴인식 디바이스 ‘클로바 페이스사인’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다.

네이버는 클로바 페이스사인이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스마트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 얼굴인식 디바이스 ‘클로바 페이스사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 네이버의 AI기술 기반 얼굴인식 디바이스 '클로바 페이스사인'이 독일의 디자인 시상식 '레드닷 어워드 2023'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클로바 페이스사인은 네이버의 인공지능(AI) 기술 중 하나인 얼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빠른 워크스루(walk-through) 출입, 결제 등의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디바이스다.

네이버는 클로바 페이스사인을 네이버 사옥인 1784에 도입해 게이트 출입과 시스템 로그인, 상품 결제 등에 활용하고 있다.

네이버는 클로바 페이스사인이 먼 거리에서도 0.1초 만에 인식할 수 있고 99% 이상의 높은 정확도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소현 네이버 디자인&마케팅 부문장은 “네이버는 사용자와 최신 기술을 연결할 수 있는 최적의 디자인을 끊임없이 연구하며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서비스 사용을 돕는 실용적 디자인 요소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