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유튜브채널을 통해 웹드라마를 공개한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6월20일부터 7월27일까지 매주 화요일~목요일 오후 5시에 공식 유튜브채널 ‘스타벅스코리아’를 통해 웹드라마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 ‘유튜브 쇼츠’ 웹드라마 공개, 신입파트너가 마주하는 일상 다뤄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6월20일부터 7월27일까지 매주 화요일~목요일 오후 5시에 공식 유튜브채널 ‘스타벅스코리아’를 통해 웹드라마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를 공개한다. < SCK컴퍼니 >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공개하는 콘텐츠다. ‘유튜브 쇼츠’ 영상으로 제작돼 티저 3편, 본편 13편, 통합편 3편 등 모두 19편으로 공개된다.

유튜브 쇼츠는 구글이 틱톡과 경쟁하기 위해 내놓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다. 최대 1분 길이의 짧은 영상을 만들어 올릴 수 있다.

이번 웹드라마는 스타벅스 실제 매장을 배경으로 신입파트너 주인공이 입사 이후 마주하는 일상을 다룬다.

고객 주문 유형, 고객 닉네임을 부를 때 에피소드, 파트너 근무 모습, 스타벅스 이용 혜택 등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SCK컴퍼니는 첫 웹드라마 방송을 기념하기 위해 구독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 17회에 걸쳐 매회 영상별로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무료 음료쿠폰 2장씩 모두 3400장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웹드라마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친근감 있는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고 스타벅스 파트너 및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