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풀무원이 두유 푸딩으로 디저트 시장에 진출한다.
풀무원식품은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식품업계 전반에 걸쳐 빠르게 확산된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식물성 단백질 섭취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풀무원은 디저트도 건강까지 생각하며 먹을 수 있도록 두유 푸딩 제품을 기획한 것이다.
이번에 풀무원이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선보이는 '두화'는 두유를 푸딩처럼 굳혀 토핑이나 소스와 함께 먹는 대만식 전통 디저트다. 콩의 영양을 풍부하게 담은 신선한 두유 등 건강한 원료를 사용해 푸딩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커스터드 풍미를 구현했다.
'두화'는 소비자 각자 취향에 따라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먹기에도 좋다. 제품과 함께 동봉된 대만식 흑당 소스를 활용하면 더욱 달콤하다. 또 소스를 제외하면 제품 1개(90g) 당 70㎉에 불과해 담백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엔 대만식 전통 디저트라는 느낌을 강조한 문양과 글씨체를 사용해 시각적으로도 차별화했다. 특히 패키지 전면에 흑당 소스를 가득 뿌린 푸딩 이미지를 크게 넣어 달콤한 디저트라는 점을 소비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 '두화'는 샵풀무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박스 2개 3880원이다. 1박스 8개 1만1490원 대용량 제품은 코스트코 전용으로만 출시된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열풍 속에 단순 식재료나 간편 대용식을 넘어 디저트로도 단백질 등 콩의 풍부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두유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제품을 꾸준해 개발, 출시해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영 기자
풀무원식품은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풀무원식품은 두유 푸딩 '두화'를 출시했다.
식품업계 전반에 걸쳐 빠르게 확산된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식물성 단백질 섭취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풀무원은 디저트도 건강까지 생각하며 먹을 수 있도록 두유 푸딩 제품을 기획한 것이다.
이번에 풀무원이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선보이는 '두화'는 두유를 푸딩처럼 굳혀 토핑이나 소스와 함께 먹는 대만식 전통 디저트다. 콩의 영양을 풍부하게 담은 신선한 두유 등 건강한 원료를 사용해 푸딩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커스터드 풍미를 구현했다.
'두화'는 소비자 각자 취향에 따라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먹기에도 좋다. 제품과 함께 동봉된 대만식 흑당 소스를 활용하면 더욱 달콤하다. 또 소스를 제외하면 제품 1개(90g) 당 70㎉에 불과해 담백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엔 대만식 전통 디저트라는 느낌을 강조한 문양과 글씨체를 사용해 시각적으로도 차별화했다. 특히 패키지 전면에 흑당 소스를 가득 뿌린 푸딩 이미지를 크게 넣어 달콤한 디저트라는 점을 소비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 '두화'는 샵풀무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박스 2개 3880원이다. 1박스 8개 1만1490원 대용량 제품은 코스트코 전용으로만 출시된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열풍 속에 단순 식재료나 간편 대용식을 넘어 디저트로도 단백질 등 콩의 풍부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두유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제품을 꾸준해 개발, 출시해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