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지주, MZ세대의 생활 속 ESG실천 권장하는 캠페인 진행

▲ 하나금융지주는 6월21일까지 지주사의 ESG 중장기 비전을 MZ세대와 공유하고 생활 속 자연스러운 ESG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를 실시한다.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가 생활 속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권장하는 캠페인을 연다.

하나금융지주는 6월21일까지 지주사의 ESG 중장기 비전을 MZ세대와 공유하고 생활 속 자연스러운 ESG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애쓰지 송’과 래퍼 래원씨의 안무에 따라 춤을 추고 이를 영상으로 촬영해 숏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애쓰지 송은 하나금융지주의 ESG 캠페인 곡이다. 하나금융지주는 애쓰지 송의 가사에 지구의 미래를 고민하고 생활 속 ESG 활동을 실천하자는 내용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지주는 챌린지 참여자 가운데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축구선수 손흥민씨 친필사인 유니폼 △손흥민씨 친필사인 축구공 △래퍼 래원씨 한정판 에코백 등을 경품으로 준다.

아이돌가수 슈퍼주니어 신동씨와 소녀시대 효연씨, 개그맨 박성광씨 등 유명인사들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다.

하나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MZ세대가 하나금융지주의 ESG 캠페인의 취지와 의미를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ESG 실천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