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SSG닷컴이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관련 협업을 강화한다,

이마트는 SSG닷컴과 애플코리아 상품을 SSG닷컴으로 구매하고 이마트 에이스토어에서 수령하는 ‘애플 옴니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마트, SSG닷컴에서 애플 상품 주문해 매장에서 받는 서비스 내놔

▲ 이마트 성수점 내 에이스토어에서 직원이 '애플 옴니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애플 옴니서비스는 21일 이마트 10개점에 입점한 에이스토어에서 먼저 선보이며 5월3일부터 전국 55개점 이마트 에이스토어로 확대 시행된다.

애플 옴니서비스는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기타 액세서리 등 애플코리아 상품 가운데 이마트몰 태그가 붙은 매장픽업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결제 화면에서 원하는 픽업 매장, 날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 뒤 휴대폰으로 발송된 교환권 번호를 통해 이마트 에이스토어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5월9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폰12(모든 품목)를 구매하면 에이스토어에서 벨킨 강화유리필름 증정 및 부착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이패드, 맥북, 애플워치를 구매하면 애플케어+를 50% 할인해준다. 애플케어+는 매장에서 현장결제하면 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인기 디지털가전인 애플코리아 상품을 대상으로 이마트와 SSG닷컴이 협력해 옴니서비스를 선보인다”며 “고객들에게 매장 방문과 온라인 구매 외에도 혜택과 편의성이 큰 추가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경험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